G05-7182802122

진용복 도의회 부의장, “집없는 설움 보듬는 사회적 가치 담은 주거정책 펼쳐야 ”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08 10:05 KRD7
#진용복 #경기도의회 #경기도사회주택컨퍼런스 #경기도 #사람중심민생중심

2020년 경기도 사회주택 컨퍼런스 참석

NSP통신-축사하는 진용복 도의회 부의장. (경기도의회)
축사하는 진용복 도의회 부의장.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진용복 도의회 부의장은 지난 6일 노보텔앰배서더 수원 샴페인홀에서 열린 ‘2020년 경기도 사회주택 컨퍼런스’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국민의 최대 관심사인 주택을 주제로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주택 저변 확대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가 마련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지친 몸을 쉬며 재충전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키우고 더 나은 삶을 위해 ‘집’에 대한 생각을 바꿔 나가야 할 때”라며 “이제 ‘집은 투기가 아닌 보금자리’라는데 인식을 함께 하고 앞으로는 경기도형 사회주택이 그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 “사람중심 민생중심 경기도의회는 앞으로 1370만 경기도민을 위해 사람과 환경, 공정의 가치를 생각하는 주거정책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컨퍼런스에는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ㆍ위스테이별내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주관한 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헌욱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캐나다 커뮤니티포워드펀드재단 이사장 등 사회주택·사회적경제·사회적금융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