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카드, 금융데이터거래소 상품 판매 개시…‘지역경제’ 초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0-26 14:10 KRD7
#NH농협카드 #금융데이터거래소 #농어촌 #유통 #지역경제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카드가 금융데이터거래소를 통한 데이터상품 1호 판매를 시작으로 데이터사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데이터경제 3법’ 시행과 한국데이터거래소·금융데이터거래소 출범으로 데이터 유통 환경이 조성되며 카드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됐다.

NH농협카드는 공공기관·지자체 대상으로 분석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온 경험을 갖추고 전국 다양한 지역별 매출 데이터를 고루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더해 차별화된 데이터상품을 개발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특히 지역경제와 유통 기반의 범농협 계열사 데이터를 연계할 수 있어 사업 다각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이번에 판매된 데이터상품은 기간·지역별 카드이용 정보와 고객속성별 정보, 가맹점업종별 카드이용 정보 등이 담겨있으며 추가 데이터 거래 계약을 위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NH농협카드는 앞으로 구매자 맞춤형 분석 등 활용가치가 높은 주제를 발굴·가공하고 마이데이터 등 추가 정보를 결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양질의 데이터상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농어촌 지역경제와 유통산업 데이터 등 범농협 특화 데이터 강점을 충분히 살려 데이터산업 선도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