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온정 밴드’ 씨엔블루, 아프리카에 ‘씨엔블루 학교’ 건립 후원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2-04-04 21:58 KRD7
#씨엔블루
NSP통신- (NSP통신 DB)
(NSP통신 DB)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아이돌 밴드 씨엔블루(CNBLUE)가 나눔사랑 실천에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가슴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4일 씨엔블루 소속사는 씨엔블루가 소외된 아프리카 아동들의 교육 후원을 위해 그룹 이름을 딴 ‘씨엔블루 학교’를 짓고 매년 학교 운영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씨엔블루는 음반과 콘서트 수익 중 일부를 매년 학교 운영비로 기부하고, 아프리카의 유치원생100명과 초, 중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방과 후 교실, 유치원 급식과 아동 급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씨엡블루는 프로젝트 첫 걸음으로 지난 3월 아프리카 국가 중 가장 가난한 나라로 꼽히는 ‘부르키나파소’의 ‘야마두구(Niamadougou) 마을’에 처음 ‘씨엔블루 학교’를 건립해 개교시켰다.

‘부르키나파소’ 아이들은 학비와 학용품비 등을 마련할 수 없어 배움의 기회를 박탈당한 채 대부분 거리로 내몰려 구걸과 물건을 파는 등의 행위로 가정 생계를 위해 희생당하고 있다. 특히 거리에 무방비 방치된 이들 아동들은 이 곳 범죄집단으로 부터 폭력과 착취의 대상이돼 큰 사회 문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씨엔블루의 소속사 관계자는 “씨엔블루가 받은 크나큰 사랑에 보답할 방법을 모색하던 중 아프리카의 소외된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열악한 생활 환경을 극복하고 더 나은 삶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 설립’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소외된 아동 후원에 앞장 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씨엔블루는 세 번째 미니앨범 ‘이어 펀(EAR FUN)’이 발매 1주 만에 5만3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앨범 판매 차트인 한터차트 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올 봄 가장 핫한 앨범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타이틀곡 ‘헤이 유(HEY YOU)’는 음원 공개 이후 줄곧 각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