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루마, 韓人 최초 獨 TV쇼 출연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2-03-27 00:31 KRD7 R0
NSP통신- (소니뮤직)
(소니뮤직)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한국인으로는 처음 독일 TV쇼에 출연해 화제다.

이루마는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 독일 TV채널의 TV쇼인 ‘빌콤멘 바이 카르멘 네벨 쇼’(Willkommen bei Carmen Nebel show · Welcome to Carmen Nebel’s show)에 출연해 베를린 쇼 발레단과 함께 공연을 펼쳤다.

‘빌콤멘 바이 카르멘 네벨 쇼’는 3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을 주시청자층으로 한 ZDF의 유명 TV쇼이다. 이 쇼에는 동양인으로는 중국의 피아니스트인 랑랑이 유일하게 출연한 바 있지만, 한국인으로는 이루마가 최초이다.

G03-9894841702

이루마의 이번 출연은 ZDF 측의 끈질긴 섭외에 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루마는 그동안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SNS를 통해 유럽 내 상당한 인지도를 보여왔다.

특히 그는 지난 22일 독일의 그래미 어워드로 통하는 ‘GERMANY ECHO MUSIC AWARDS(저머니 에코 뮤직 어워즈) 2012’에 초청을 받아 시상식과 애프터 파티에 참석해 독일 및 유럽 음반 업계 관계자들의 집중 관심을 얻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루마 소속사 관계자는 “이루마씨 본인도 놀랄 정도로 현지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유럽 내 공연과 음반 발매에 대한 러브콜이 더욱더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혀 이루마의 올해 안 유럽진출 전망을 밝게했다.

한편 이루마는 현재 유럽진출을 목표로 한 음반 작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