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킨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8-28 16:43 KRD7
#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블루 #권영세시장

스트레스·무기력 등 상담 증가, 일상 복귀 지원

NSP통신-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장기화되는코로나19로 불안,스트레스 등 우울감이 나타나는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심리건강 및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를 집중 운영한다 (안동시)
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장기화되는코로나19로 불안,스트레스 등 우울감이 나타나는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심리건강 및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를 집중 운영한다 (안동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박소희)는장기화되는코로나19로 불안,스트레스 등 우울감이 나타나는 ‘코로나 블루‘ 에 시달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심리건강 및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를 집중 운영한다.

상반기 사회적 거리두기기간 중에도 온라인 교육, 또래와 활동 제한, 가정에서의 가족 간 갈등증가로 청소년들은 스트레스와 무기력을 호소하는 상담문의가 많았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388전화상담, 비대면 개인 상담을 지원하는 한편 마음방역 키트를 발송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동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도 학교밖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으로 급식박스 및 방역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또, 이들 센터에서는 경제적 지원으로서 청소년특별지원 및 동행카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G03-9894841702

박소희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청소년들에게 센터의 지원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나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