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미옥 복지안전위 부위원장, 수원시 도시공원 개선책 제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8-28 14:28 KRD7
#수원시청 #수원시의회 #수원시의원 #조미옥의원
NSP통신-27일 조미옥 복지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이 온라인 공청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27일 조미옥 복지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이 온라인 공청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조미옥 복지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이 27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30 수원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 공청회에 참여해 도시공원 유지관리를 위해 개선안을 제시했다.

조미옥 의원은 “전 세계적 기후위기 비상사태와 코로나19 시대를 겪으며 공원의 역할이 다양화 됐고 시민의 도시 숲에 대한 요구도 증대되고 있으나 시의 재정 악화로 공원녹지를 유지·관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그린뉴딜시대 도시공원 정책 전환이 시급하고 공원에서의 수익모델을 개발하는 방안을 고민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원예와 카페가 혼합된 식물카페 도입, 아파트 옥상 정원 조성 및 탄소배출권거래제 적극 활용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검토해주시기 바란다”며 대안책을 제시했다.

G03-9894841702

공청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토론회 참석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주요 내용 발표와 전문가 토론회,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인호 신구대 환경조경과 교수를 좌장으로 허의행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장, 조미옥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부위원장, 이득현 수원그린트러스트 이사장, 김현 단국대 녹지조경학과 교수, 김은영 수원시정연구원 연구기획팀장 등이 참석해 공원·녹지 특성화 계획과 도시 미래상에 따른 단계별 정비·확충 등 기본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나눴다.

시민들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공청회를 시청했으며 특히 서수원 주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

한편 공청회 개최 이후 의견제시도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답변 내용은 다음달 4일 시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