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명원 경기도의원, 부천 범박 카페거리 인근 도로확장 정담회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8-26 15:50 KRD7
#경기도의회 #김명원도의원 #부천상담소 #범박동 #도로확장

포켓주차장 시범설치로 시민편의 향상 기대

NSP통신-25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김명원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부천시 범박 카페거리 인근 도로확장 관련 논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5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김명원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부천시 범박 카페거리 인근 도로확장 관련 논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위원장은 25일 부천시 범박동 카페거리 뒷골목 인근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도로확장 추진 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

부천시 주차시설과 및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진행된 이날 정담회는 부천시 양지로 67번길(범박동 카페거리 뒷골목) 인근 상가이용 및 관계 지역주민들의 주차 시 도로폭이 좁아 접촉사고가 빈번해 도로 폭 확장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정담회에서는 기존도로의 보도를 일부 축소해 확장한 도로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포켓주차장 시범설치가 논의됐으며 도로 폭 확장을 통해 주차장이 확보된다면 주차난해소는 물론 불법 주·정차근절 기여 등이 논의됐다.

G03-9894841702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좁은 도로에 주차라인이 방향이 다르게 양쪽으로 돼 있어 차를 빼고 세울 수가 없을 정도로 주차가 아주 힘들고 접촉사고의 위험성도 또한 컷는데 주차도로가 확장이 되면 상가도 활성화가 될 것”이라며 주차장 확장을 절실히 요청했다.

이에 김명원 위원장은 “범박 카페의 거리 뒷골목에 포켓주차장 시범사업을 처음으로 시행하게 됐는데 주차시설 확충이 시급한 지역 및 주차공간이 부족한 지역에 포켓주차장이 가능한 곳은 이를 활성화 시켜서 주차난 해소 및 시민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기관에 주차장 확보 설치 공사가 차질이 없이 시행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부천시에 따르면 카페거리 인근 도로확장 공사는 8월에 착공해 오는 11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