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다날 ‘바통’,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3-14 10:01 KRD7
#바통 #다날 #QR코드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다날(대표 류긍선, 최병우)은 바코드 결제 솔루션 ‘바통’(BarTong)에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바통 QR코드 간편결제는 QR코드를 인식해 연결되는 모바일웹에서 개인 정보를 넣지 않고 몇 번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

사용자는 ‘바통’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구매하고자 하는 QR코드를 스캔 하기만 하면 상품구매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특히, ‘바통’ QR코드 간편결제는 초기 1회의 본인인증을 마치면 제품 구매시 로그인이나 결제정보와 배송지 입력이 불필요해 편의성과 안정성을 모두 만족시켰다.

다날은 향후 ‘바통’ QR코드 간편결제를 잡지나 온라인 쇼핑몰, 카탈로그, 가상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시킬 예정이다.

사용자는 홈쇼핑이나 잡지 등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면 상품 옆 QR코드를 바통 앱으로 찍어 신용카드나 현금 없이도 즉시 구매를 할 수 있다.

다날은 향후 QR코드 간편결제로 공과금과 세금 등 지로 대금을 납부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바통’을 통합 지불 결제 솔루션으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다날은 메디오피아테크와 제휴, 고객사의 QR코드 생성 및 관리, 간편결제를 위한 모바일웹 구축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