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의회, 법률 고문 추가 위촉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0-07-24 14:58 KRD7
#광명시의회 #법률고문 #추가위촉 #김용수변호사 #박성민의장
NSP통신-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왼쪽)이 김용수 변호사를 법률 분야 고문으로 위촉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의회)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왼쪽)이 김용수 변호사를 법률 분야 고문으로 위촉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의회(의장 박성민)가 법률수요에 신속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법률고문 1인을 추가로 위촉했다.

법률고문으로 위촉된 김용수 변호사는 제41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 31기를 수료한 후 변호사로 활동 중이며 서울중앙지법 파산관재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시의회 법률고문은 광명시의회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2년 동안 의회관련 법류사안의 자문, 의회관련 쟁송사건의 소송수행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G03-9894841702

박성민 의장은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 입법·법률 자문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에 위촉한 고문은 다양한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갖고 있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헀다.

한편 광명시의회에서는 현재 최민수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장이 입법 고문으로 이준상 변호사가 법률 고문으로 각각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