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도시공사 ‘화랑 오토캠핑장’ 모바일 예약 시스템 도입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7-22 15:35 KRD7
#안산도시공사 #화랑오토캠핑장 #모바일예약시스템 #휴대전화예약 #자동인식시스템

스마트폰으로 예약, 자동차 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으로 출입 가능

NSP통신-캠핑장 전경. (안산도시공사)
캠핑장 전경. (안산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가 운영하는 도심속 인기 휴양시설인 ‘화랑 오토캠핑장’에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예약해서 이용하는 모바일예약 시스템이 도입된다.

22일 안산도시공사에 따르면 화랑 오토캠핑장 예매대행업체인 인터파크와 손잡고 캠핑장 예약프로그램인 스마트폰 앱을 개발한 데 이어 이를 캠핑장내 자동차 출입 시스템과 연동시켰다.

NSP통신-글램핑. (안산도시공사)
글램핑. (안산도시공사)

이를 위해 캠핑장내 기존 출입차단기를 자동차 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LPR)으로 교체해 캠핑장 예약고객의 차량이 자동으로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기존 PC에서만 가능했던 예약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으며 예약 시 입력한 차량 번호를 통해 이용당일 편리하고 빠르게 출입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G03-9894841702

예약신청은 실제 이용일의 전달 1일부터 인터파크나 안산도시공사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NSP통신-카라반. (안산도시공사)
카라반. (안산도시공사)

이용은 이용안내 및 절차를 확인한 뒤 이용일 및 숙박기간 입력, 캠핑장 안내도에서 이용희망위치 선택, 온라인 결제를 하면 된다.

김남혁 도시공사 수영레저부장은 “현재 코로나19로 화랑 오토캠핑장은 휴장 중이지만 감염확산세가 꺾이게 되면 정부가 야외시설부터 개장을 허용한다는 방침이어서 재개장 여부가 조만간 확정될 전망”이라며 “휴장기간이 길어지면서 고객들의 이용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시설점검 등 캠핑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