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24년 영업이익 246억원…전년比 156.1%↑
(DIP통신) = NHN의 한게임은 ‘한게임 해피빈(happybean.hangame.com)’을 통해 불우이웃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한게임 릴레이 기부’ 캠페인에 들어간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스키드러쉬’를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라이딩스타’, ‘바우트’, ‘신윷놀이’의 총 4개의 게임에서 매달 차례로 진행되며 게이머들은 각 게임 내 퀘스트를 수행하고 ‘해피빈 콩’ 아이템을 모으면 회사측이 콩 1개당 100원의 기부금을 불우 이웃에 전달하게 된다.
이와 관련 게이머들은 5월 한달 동안 레이싱게임인 ‘스키드러쉬’를 통해 게임 내 마련된 ‘선물배달 퀘스트’, ‘꽃배달 퀘스트’를 완수하면 총 20만 개의 해피빈 콩을 모아 불우한 어린이와 독거노인을 위한 시민 단체를 후원하는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김석환 한게임 서비스 그룹장은 “’한게임 해피빈’은 장애인을 위한 맞춤 PC 지원 및 ‘R2’, ‘던전앤파이터’ 등 인기 게임들과의 연계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이 기부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선두 게임 포털로서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 공헌 캠페인을 진행해 게이머들과 함께하는 기부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게임은 ‘한게임 해피빈’ 이벤트 페이지에 게이머들이 한 줄 덧글 형식으로 어려운 이웃을 응원하고 나눔의 문화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희망의 메시지 전달 이벤트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류수운 swryu64@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