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에스포항병원, 양학동 치매보듬마을 발대식에서 무료 의료봉사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7-16 18:43 KRD7
#에스포항병원 #치매안심센터 #건강증진홍보관 #보듬리더
NSP통신-에스포항병원은 16일 양학동 철길숲, 양학동 경로당에서 펼쳐진 양학동 치매보듬마을 발대식에서 보듬리더, 양학동 주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의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은 16일 양학동 철길숲, 양학동 경로당에서 펼쳐진 ‘양학동 치매보듬마을’ 발대식에서 보듬리더, 양학동 주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의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16일 양학동 철길숲, 양학동 경로당에서 펼쳐진 ‘양학동 치매보듬마을’ 발대식에서 보듬리더, 양학동 주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의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에스포항병원은 건강증진홍보관을 운영해 참석한 시민들의 혈압을 측정해드리고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 나눠드리는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 시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그동안 에스포항병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 행사를 중단하고 있었지만 이번 치매보듬마을 발대식에 의료봉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참여하게 됐다. 대신 행사 진행 간에는 전원 마스크 착용 및 발열 확인,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충분한 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전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됐다.

G03-9894841702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대표병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나가는 외부 행사이지만 치매보듬마을로 지정된 양학동 주민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 지원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찾아뵙고 지역 의료봉사에 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하는 ‘치매보듬마을’ 사업은 치매 환자와 인지저하자가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업이다.

현재 에스포항병원은 포항시 북구 치매안심센터의 협약병원으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지역 내 치매 환자들에게 협업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