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자체 개발, 휴대용 멀티미디어 학습기기 브랜드인 유디아(Udea) D300 전자사전을 출시했다.
유디아 D300은 백라이트 지원 LCD와 주변부도 밝게 비추는 고휘도 LED 2개를 화면 양 옆에 탑재해 학습자의 시력보호를 고려한 것이 큰 특징.
메모리는 파스텔 그린 색상으로 512MB의 고용량을 내장했다. 콘텐츠는 26만 어휘를 지원하는 금성출판사 그랜드 영한사전과 콜린스 코빌드 영영사전, 한일. 일한사전, 중한.한중사전, 영스.스영사전, 매일경제의 경제, 정보통신, 부동산, 시사용어사전을 포함해 총 43종을 탑재했다.
입력은 노트북형 키보드를 채택해 신속하고 편리한 단어 입력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원어민 육성발음과 TTS를 통해 원어민의 실제 액센트를 그대로 들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디아 D300은 MP3와 보이스 레코딩, 자기 발음을 녹음해 원어민과 비교하며 반복학습 할 수 있는 자기발음 학습기능 등을 지원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지난 해 11월, 자체 개발과 생산을 위한 기술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으며 전자사전을 비롯한 휴대용 학습기기와 DMB, 네비게이션을 포함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마케팅 담당자는"유디아 D300에 이어 보급형 컬러 전자사전, PMP급 동영상 재생능력을 지원하는 고급형 컬러 학습기, DMB, 무선 인터넷 등을 지원하는 휴대용 멀티미디어 학습기로 라인업이 확대될 것이다"며"국내뿐만 아니라 교육 수요가 폭발하고 있는 중화권, 동남아, 아랍권으로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씨현시스템은 오는 15일까지 14만8000원에 유디아 D300과 고급 사은품을 함께 증정하는 기념행사를 대형 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한다.
김정태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