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농정현장 혁신전략회의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6-26 19:14 KRD7
#봉화군 #엄태항군수 #농정시책 #혁신전략회의

농정시책의 올바른 홍보와 농정 추진현장의 애로사항 경청

NSP통신-봉화군은 부자농촌육성과 주요 농정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농정현장 혁신전략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봉화군)
봉화군은 부자농촌육성과 주요 농정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농정현장 혁신전략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봉화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부자농촌육성과 주요 농정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농정현장 혁신전략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엄태항 군수는 현장에서 봉화군 농업발전에 해법을 찾고자 26일 봉화읍 도촌리 일원의 장용호(농업회사법인 원애그 대표) 농장을 방문했다.

농업회사법인 원애그는 동물복지축산농장 및 깨끗한 농장으로 선정돼 풀무원, 청원마루, 성원, 케이후레쉬 등 이름 있는 국내 식품업체에 계란을 납품하는 회사다.

G03-9894841702

엄태항 군수는 농장을 방문해 최근 FTA 등 농산물 시장의 개방과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농업인들과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 등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서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로 이동, 본청 주요 실과단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정실무부서 팀장 13명으로부터 농정에 대한 주요시책 추진상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주요 농축산물 재배 및 시세동향, 코로나19 대응 농업시책, 서울시 도시근로자 농촌일손교류 사업, 공익증진 직접지불제 사업, 봉화군 농산물 종합산지유통센터 건립사업, 농축임산물 전시판매장 신축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또한 농업인단체(한국농업경영인봉화군연합회) 김주익 회장 등 회원 10명과 간담회를 가지고 농업의 어려움을 전해 들었으며, 봉화군 농정 방향에 적극적인 건의와 토론을 통해 해결해 나가자고 약속했다.

엄태항 군수는 “우리 농업이 기존 전략과 정책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현실이라면서 농업정책의 혁신이 필요하며 앞으로 농업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