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진택 경기도의원, 특별조정교부금 17억5000만원 확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6-24 15:49 KRD7
#경기도의원 #오진택도의원 #특별조정교부금 #삼괴청소년문화의집 #조암시장

삼괴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비봉 유포지구 수리시설 정비사업 등

NSP통신-오진택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오진택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의원은 경기도로부터 삼괴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 10억원, 비봉 유포지구 수리시설 정비사업 6억5000원, 조암시장 공중화장실 신축공사 1억원 총 17억5000만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예산 확정과 관련해 오 의원은 “삼립청소년문화의집이 화성시 주민이라면 어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문화와 만남, 휴식 그리고 배움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화성시 꿈나무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너무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화성시 비봉면 유포리의 경우 노후·파손 또는 기능이 저하된 수리시설의 정비사업이 주민들의 원활한 용수공급과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절실했고 조암시장은 계속된 공중화장실의 부재에 따라 이용고객이 불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는데 이번 특조금 확정으로 주민들의 걱정과 불편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덧붙여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정은 화성시민들의 미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예산 확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준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삼괴청소년문화의집 건립사업은 40억원 규모로 화성시 우정읍 조암리 쌍봉상근린공원 일원에 수준별 학습지도,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문화 및 놀이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내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비봉 유포지구 수리시설 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16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화성시 비봉면 유포리 444일원 농업용수 담수로 인해 지속적으로 토사가 퇴적됨에 따라 담수량이 감소하고 있는 농지에 원활한 용수공급과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정비 사업으로 오는 12월 완공 예정이다.

총 사업비 2억원 규모의 조암시장 공중화장실 신축공사는 공중화장실이 전무했던 조암시장에 화장실의 부재로 이용고객의 불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자 시장을 찾는 고객 및 시장주변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해고자 화장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오는 12월까지 계획돼 있다.

오 의원은 “앞으로도 화성시의 지역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화성시민들의 행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