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가사문학면, 지역특화산업으로 양봉 육성 박차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6-22 13:45 KRD7
#담양군 #가사문학면

양봉용 여왕벌 무료 나눔 행사 개최

NSP통신-담양군 가사문학면이 최근 개최한 양봉용 여왕벌 무료 나눔 행사. (담양군)
담양군 가사문학면이 최근 개최한 양봉용 여왕벌 무료 나눔 행사.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 가사문학면은 최근 관내 양봉농가들을 대상으로 여왕벌(왕대) 무료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가사문학면 전체가 산지로 둘러싸여 특별한 소득사업을 발굴하지 못해 지역경제 활동 및 생활환경이 위축되는 상황에서 양봉산업을 지역특화사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했다.

여왕벌 나눔행사는 관내에서 로얄젤리를 생산하는 청년 농업인 이형호 씨가 좋은 품종의 3세대인 여왕벌(싯가 300만원 상당)을 관내 양봉인들에게 분양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품종개량은 물론 분봉효과까지 있어 일반 양봉농가들로부터 호응을 받았으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관내 양봉농가들이 모두 모여 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정보교환과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쳐 질 좋은 상품을 공동으로 판매해 농가소득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미 가사문학면장은 “오늘 구성한 협의체가 지역경제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면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