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동반성장 혁신허브활동 주목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06-22 12:20 KRD7
#광양시 #창덕어린이집 #광양어린이집 #동반성장혁신허브활동

국공립어린이집 혁신활동을 통해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기여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동반성장 혁신허브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일 광양시 철강항만과, 교육보육과, 포스코, 케이원테크, 작은봉사회 등 40여 명과 함께 창덕어린이집과 광양어린이집을 방문해 모래소독, 앵글 재설치, 잡초제거, 오일스텐 작업, 교구정리, 공사장 주변청소 등을 실시했다.

주형로 창덕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창덕어린이집이 동반성장 혁신허브활동에 참여한 이후로 시설 개선, 프로그램 확대 등 많은 변화로 학부모님들이 좋아하고 있어 정말 기쁘며 많은 분이 어린이집을 위해 도움을 줘 감사드린다"며"창덕아파트 단지를 정주여건이 좋은 삶의 터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포스코에서 혁신허브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박순태 과장은"더운날씨에도 발 벗고 나서는 봉사자들과 행사를 주관해준 광양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광양시는 민관이 협력해 어린이집 환경을 개선하고,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만족하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반성장 혁신허브활동은 광양시,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상공회의소,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만권HRD센터 5개 기관이 협력해 중소기업의 경영효율성 제고, 소상공인의 수익성 향상, 행정(공공)기관의 사무능률 개선 분야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활동으로써 2011년부터 지금까지 총 184개 소가 혁신 활동을 전개해 경쟁력 강화, 업무의 효율성 증대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두는 등 동반성장모델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