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동식 구미교육장, ‘5월의 크리스마스’ 산타 되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05-06 16:43 KRD7
#구미시 #구미교육지원청 #어린이날이벤트 #구미교육장

재택 순회특수교육대상 어린이를 위한 아주 특별한 어린이날 만들어

NSP통신-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4일 재택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5월의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가 우리집에 왔어요 이벤트를 실시했다. (구미교육지원청)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4일 재택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5월의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가 우리집에 왔어요’ 이벤트를 실시했다. (구미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4일 재택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5월의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가 우리집에 왔어요’ 이벤트를 실시했다.

‘5월의 크리스마스’ 는 중증장애로 인해 학교를 가거나 외출을 할 수 없어 가정에서(재택) 순회교육을 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한 어린이날 행사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신동식 구미교육장은 30도 가까운 더운 날씨에도 기꺼이 산타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함으로써 재택 장애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아주 특별한 5월의 크리스마스를 선물했다.

G03-9894841702

한편, 코로나19감염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 학생의 건강상태와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한 다음 가정을 방문했다.

또한, 가정 방문 직전 발열 체크, 호흡기 계통 증상 여부, 마스크 착용을 확인하고, 행사물품과 손소독을 철저히 해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이외에도 학생의 건강 상태 등의 사정에 따라 방문할 수 없는 가정은 문앞에 선물을 두고 보호자가 비대면 수령하는 방식으로 전달했다.

행사를 마친 후 신동식 교육장은 “몸이 불편하거나 장애가 있거나와 상관없이 어린이 그 자체로서의 존중과 가치 그리고 장애 인식과 공감 문화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