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병국 예비후보, 포항시의원 재선거 '마 선거(죽도·중앙)' 미래통합당 공천 확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3-08 15:32 KRD7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포항시의회 #예비후보 #안병국
NSP통신-미래통합당 안병국 예비후보
미래통합당 안병국 예비후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 포항시의회의원 재선거 마 선거구에 안병국 예비후보를 단수 공천으로 확정했다.

안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를 통해 포항의 자존심 이였던 죽도·중앙의 지난 명성에 걸맞은 포항의 중심지로 건설해나가며 구도심의 재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 후보는 지난 2014년 포항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했으며, 포항고(34회), 서울과학기술대(前 서울산업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경주대 대학원 도시공학과에서 도시계획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도시계획가로 경주대, 선린대 외래교수와 포항대 겸임교수를 역임, 현재 한동대 환동해 경제연구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며 도시재생분야에 탁월한 식견을 갖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7대 포항시의회 하반기 건설도시위원장을 맡아 죽도·중앙 구도심 지역 도시재생에 힘을 쏟았으며 포항시 도시재생과 신설 및 도시재생지원에 관한 조례를 재정했다.

안병국 예비후보는 이번 4.15 재선거에 죽도동 건강생활 지원센터 건립, 재래시장 현대화 사업추진, 구 포항역 부지 복합개발계획 수립 등의 공약을 걸었고 특히, 항만길을 걷고 싶은 거리로 조성하고 그 거리를 ‘나루단길’이라고 명명하는 공약도 내걸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