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상공인연합회, 4·15총선 겨냥 전국위원회 개최·‘결집 과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2-10 17:56 KRD7
#소상공인연합회 #4·15총선 #전국위원회 #최승재 #소상공인
NSP통신-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전국위원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전국위원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가 오는 4·15총선에서 캐스팅보드 역할에 충실할 2020년도 1차 전국위원회를 개최하며 결집을 과시했다.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7일 서울 동작구 소재 소상공인연합회 대강당에서 2020년도 1차 전국위원회를 개최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위원회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의 권익보호와 혁신·발전을 도모하는 전국협의체로 올해 처음 구성돼 첫 회의를 가졌다.

G03-9894841702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300여명의 소상공인 대표들에게 전국위원 위촉장을 수여하며 “소상공인의 숙원이었던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으로 소상공인연합회의 위상이 제고됨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들의 민의를 더욱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전국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햇다.

이어 “소상공인들의 민의가 정부와 정치권에 올바로 전달돼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으로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자”고 강조하며 사실상 오는 4·15총선 출마자들에게 소상공인 관련 민원 폭탄을 예고했다.

NSP통신-소상공인엽합회 전국위원회 기념사진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엽합회 전국위원회 기념사진 (소상공인연합회)

한편 이날 소상공인엽합회 전국위원회 참석자들은 전국위원회의 위상과 역할 등을 논의하고, 공정과 화합에 기반해 소상공인들의 총의를 올바로 대변하며 소상공인 권익보호와 혁신·발전의 견인차가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참석자들은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소상공인 경기 악화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위생 수준 제고와 서비스 정신 함양을 선도, 사태 조기 종식과 함께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소상공인 매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뜻을 다졌다.

특히 다가오는 21대 총선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민의를 모아 정책화 과정을 거쳐 주요 정당에 제출해 주요 정당들이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정책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모아나갈 것을 결의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