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기상도
JW중외제약·에이비엘바이오, 美 특허·FDA 승인으로 신약 개발 탄력…삼성바이오로직스, 매출 4.5조 돌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NK 인터랙티브가 지난 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이하 네오지오ASP)’ 펀딩을 마쳤다.
지난 달 16일부터 약 보름간 진행된 네오지오 ASP 펀딩은 시작 5분만에 목표액 100%를, 이튿날 400%를 달성했다.
SNK는 지난해 5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200여개의 게임 IP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업체다.
국내에서는 네오지오 ASP의 와디즈 펀딩을 통해 더 킹 오브파이터즈(KOF), 메탈슬러그, 월화의 검사 등 과거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20가지를 내장해 선보인다.
SNK인터랙티브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펀딩은 네오지오ASP 퀄리티 좋은 제품과 더불어 과거의 향수를 상기 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데 집중했다”며 “클라우드 펀딩 특성상 펀딩 이후 배송이 되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찾아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밝혔다.
한편 펀딩이 완료된 제품들은 오늘(7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