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초평동, 저소득 아동 합기도로 건강 단련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2-05 12:58 KRD7
#오산시 #오산시청 #합기도 #초평동 #합기도수강료

초평동행정복지센터·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라합기도와 업무협약

NSP통신-4일 초평동행정복지센터와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복지를 위해 몸튼마음튼 합기도 교실사업을 추진하며 한라합기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4일 초평동행정복지센터와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복지를 위해 ‘몸튼마음튼 합기도 교실’사업을 추진하며 한라합기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하철)와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행심)가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복지를 위해 ‘몸튼마음튼 합기도 교실’사업을 추진한다.

두 기관은 4일 누읍동 소재 한라합기도(관장 원대경)와 업무협약식(MOU)을 맺었다.

특화사업인 ‘몸튼마음튼 합기도교실’은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합기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심신 수련과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협약 체결로 한라합기도는 올해 12월까지 지역아동센터와 통합사례관리사 추천을 받은 차상위계층 아동 5명의 합기도 수업료 50%를 지원한다.

나머지 50%는 초평동에서 경기공동모금회 후원금을 지원해 아동이 본인부담금 없이 합기도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대경 한라합기도 관장은 “운동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합기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제 마음을 조금 보탠 것 뿐”이라며 “아이들의 몸도 마음도 튼튼하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열의를 다해 가르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하철 초평동장은 “본 사업을 추진함에 적극 협력해 주신 관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잠재적인 복지자원을 발굴해 지역 복지대상자와 연계하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