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창의융합 메이커교육’ 지역강사 양성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2-05 12:23 KRD7
#오산시청 #메이커교육 #창의융합교육 #메이커산업 #메이커강사
NSP통신-메이커 전문강사 양성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오산시)
메이커 전문강사 양성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지역 특화형 메이커산업 정착을 위해 지역강사를 양성하는 ‘2020년 메이커 씨앗강사’ 육성에 나서고 있다.

씨앗강사는 지난 4일 2기 과정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24차시에 걸쳐 운영된다. 오산형 메이커교육 운영을 위한 인적 기반 구축을 위해 실시되며 16명의 씨앗강사가 참여했다.

관련 분야 자격증과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대상 중 서류심사, 필기 및 실기 시험을 진행해 검증된 강사를 선발한 1기 과정의 보수교육으로 1년 동안 교육봉사 40시간 이상 수료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G03-9894841702

2기 양성 과정에서는 1기 과정의 심화 과정으로 전자출판 디자인 등 소양 교육, 디지털 제조장비 사용교육, 방문형 교육에서 활용할 콘텐츠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역할 수업’평가 및 교수법 코칭으로 학생교육 중심의 오산형 메이커 교육의 수준을 높일 예정이다.

보수교육을 통해 양성된 메이커 씨앗강사 2기 수료생들은 주강사와 보조강사로 역할을 구분해 1년간 활동하며 평가를 통해서 각자의 역할을 부여 받는다.

방문형 수업(찾아가는 메이커 교실) 뿐만 아니라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메이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산형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형 메이커 교육이 뿌리를 내리는 데에는 강사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강사의 능력을 배가 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메이커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다변화되는 사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구비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