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카페 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는 최근 열린 2020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CEO 조찬간담회 및 신년하례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지난해 11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에 참가해 메뉴 대폭 할인으로 잠재 고객의 행사 참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당시 커피베이 전문가들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중소유통제조 오프라인 이벤트에 동참해 직접 운영하는 커피 트럭에서 대표 메뉴들을 최대 3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끈 바 있다.
커피베이는 또 행사 기간 동안 전용 멤버십 어플 ‘커피베이 멤버스’ 가입·충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잔의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키도 했다. 이를 통해 평균 가입 고객 수 대비 약 3배 높은 회원 가입을 유도해냈다.
백진성 대표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 이어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커피베이의 브랜드 경쟁력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에 약 570개 가맹점을 운영 중인 커피베이는 8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을 비롯 중소벤처기업부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 인증 및 7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4년 연속 선정 등 브랜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