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프트맥스, 한게임과 ‘와라! 편의점’ 퍼블리싱 계약…내년초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12-16 15:15 KRD7
#소프트맥스 #한게임 #와라편의점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소프트맥스(대표 정영원)는 NHN(대표 김상헌)과 스마트폰 게임 ‘와라! 편의점’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9월 한게임과의 스마트폰 게임 사업제휴에 이은 추가 퍼블리싱 계약건으로 소프트맥스가 게임을 개발하고, 한게임이 서비스를 맡게 된다.

와라! 편의점은 지강민 작가가 네이버에 연재중인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소프트맥스가 타워디펜스 장르의 스마트폰 게임으로 현재 개발중이다.

G03-9894841702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동원해 편의점을 공격해오는 적들을 막는다는 내용으로 내년초 아이폰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소프트맥스 조영기 전무(CTO)는 “창세기전, 마그나카르타 등 소프트맥스의 캐릭터 및 스토리 강점을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을 맡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게임화 하는 것에 대해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와라! 편의점>은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고 있으며, 12월말 MBC를 시작으로 내년 1월에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투니버스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