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청소년범죄 예방 정책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1-15 15:29 KRD7
#경기도의회 #청소년범죄 #송한준도의장 #최종보고회 #경찰청

송한준 의장 “경기도의회-법원-경찰청 청소년범죄 예방 공동대응 강조”

NSP통신-15일 경기도의회 의장 집무실에서 열린 경기도 청소년 범죄 현황과 예방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최종보고회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이 관계자들과 세부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5일 경기도의회 의장 집무실에서 열린 경기도 청소년 범죄 현황과 예방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최종보고회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이 관계자들과 세부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는 15일 오전 11시 의장 집무실에서 ‘경기도 청소년 범죄 현황과 예방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수원가정법원장 및 경기남부지방경찰청 1부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구 수행기관인 동국대학교 이완희 교수의 연구용역 추진결과 및 조례안 도출방안 보고 후 각 기관별 의견수렴이 이뤄졌다.

이완희 동국대학교수(책임연구원)는 발표에서 “청소년범죄 예방을 위해 기존의 소프트웨어적 접근에서 하드웨어적 접근방법을 중심으로 연구했으며 CPTED(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에 기반한 필수 설치장소의 지정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경기도 내 각 학교의 CCTV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세부규정의 방향을 설정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송한준 의장은 “경기도 청소년범죄 예방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수원가정법원,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5개 기관이 상호 협업의 첫 단추를 끼웠다”며 “학교 내 범죄예방을 중심으로 한 연구 성과를 학교 밖의 범죄예방과 청소년의 성인범죄로의 발전 차단을 위한 확장적 정책으로 이어지도록 잘 활용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경기도의회는 향후 용역의 내용을 토대로 필요 시 5개 기관이 협업해 추가적인 연구용역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경기도 내 각 학교의 CCTV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해 CCTV의 명확하고 구체적인 설치 및 운영 기준을 마련하고 경기도 내 학교별 CCTV의 통일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내실 있는 청소년범죄 예방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