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미래혁신과 신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1-13 11:50 KRD7
#장흥군 #장흥 미래혁신과

전남도 블루 이코노미 발 맞춰 지역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차원···정종순 군수“지역의 신성장 동력 발굴에 새 숨 불어넣을 것”

NSP통신-장흥군 미래혁신과. (장흥군)
장흥군 미래혁신과.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올해 조직개편에 따라 미래혁신과를 신설했다.

새해 조직개편은 행정기구 및 인력진단 실시를 기초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이뤄졌다.

장흥군은 지역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일과 업무 중심의 이번 개편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G03-9894841702

미래혁신과의 신설은 지난해 7월 블루 이코노미 비전을 선포한 전라남도의 정책기조와 발을 맞춰 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조직은 블루경제, 블루경관, 생물의약, 통합의료팀 등 지역 신성장 산업 육성을 목표로 꾸려졌다.

신설된 미래혁신과는 정부정책과 지역특성을 반영한 장흥군 유망산업을 발굴하고, 특색 있는 경관을 살린 녹색관광자원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생물의약 분야의 다양한 사업 발굴, 통합의학의 콘텐츠 개발 등 지역의 블루자원을 활용한 미래산업 육성으로 지속가능한 정남진 장흥을 만드는 것도 미래혁신과의 역할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생각과 행동을 바꾸지 않으면 시대를 앞서 갈 수 없다”며“신설된 미래혁신과가 녹색관광, 생물의약 등 지역의 신성장 동력 발굴에 새 숨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