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엔씨, 리니지2M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 예고…‘상아탑의 현자들’ 22일 추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1-09 13:28 KRD7 R0
#엔씨소프트(036570) #리니지2M리모트스트리밍서비스 #상아탑의현자들 #공성전 #사전등록

1월 22일 ‘오렌’ 영지, ‘상아탑’ 던전, ‘오르펜’ 보스, 신규 무기 등 업데이트

NSP통신
fullscreen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9일 판교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콘텐츠 계획을 비롯해 리니지2M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공개했다.

리니지2M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는 엔씨의 크로스 플랫폼인 ‘퍼플’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더 나은 리니지2M의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엔씨는 해당 기능을 거의 완료한 상태로 출시 일정을 조율 중에 있다.

이성구 PD는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의 차이가 존재한다”며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사양 스마트폰 이용자들도 PC와 같은 수준의 그래픽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더불어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하는 리니지2M의 그래픽 품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그래픽 옵티마이제이션(최적화)을 제공해 PC 버전 리니지2M과의 격차를 줄여나갈 예정이다.

엔씨는 리니지2M의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이달 22일 추가되는 ‘상아탑의 현자들’에는 ▲초원, 습지, 설벽 등 환경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의 성장을 즐기는 영지 ‘오렌’ ▲신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마력이 깃든 잉크’와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 ‘상아탑’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인질로 잡기 때문에 한층 더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하는 보스 ‘오르펜’ ▲신규 무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돼 있다.

엔씨는 이달 21일까지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진행하며, 출석 이벤트 등을 통해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업데이트 당일 리니지2M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선물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리니지 시리즈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도 윤곽을 드러냈다. 이성구 프로듀서는 “성벽 부수기나 와이번 타고 하늘을 나는 등 상상했던 입체적 공간의 공성전이 개발 완료단계에 있다”며 “커넥티드 유니버스를 통해 수만명이 하나의 전장에서 싸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