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서초점 리뉴얼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2-23 08:50 KRD7
#락앤락(1153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서울 대표 직영점인 서초점을 직장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PlaceLL) 서초점’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플레이스엘엘 서초점은 지하철역 2호선 서초역과 인접하며 인근에 사무실과 식당들이 밀집해 있어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락앤락은 기존의 주택가 입지에 맞췄던 제품 구색을 탈피하고, 직장인들의 니즈와 생활패턴을 반영해 플레이스엘엘로 매장을 새롭게 꾸렸다.

플레이스엘엘 서초점은 198.3㎡(약 60여 평) 규모로, 생활과 관련된 약 1000여 제품을 갖췄다. 주 타깃층인 20대~40대 후반 직장인을 고려해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 일방적인 판매보다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활용을 제안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며 공간을 여유롭게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을 더했다.

NSP통신-플레이스엘엘 서초점 (락앤락 제공)
플레이스엘엘 서초점 (락앤락 제공)

특히 플레이스엘엘 서초점에서는 텀블러를 메인으로 제안한다. 먼저, 현대 도시인을 콘셉트로 최근 출시한 메트로 텀블러를 비롯해 최고급 사양을 갖춘 워너비 텀블러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유용한 텀블러를 중심 매대에서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사무실이나 차량, 휴식 공간 등 다양한 생활 환경 속에서 보다 적합하게 텀블러를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하는 것이다.

G03-9894841702

소형가전도 보다 확대했다.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저주파 마사지기, 휴대전화 충전기, 미니 공기청정기와 소형 온풍기 등 기존 플레이스엘엘 매장 대비 소형가전 품목을 한층 다양하게 확충했다.

뿐만 아니라 선인장이나 다육 화분 등 회사나 집에서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식물 카테고리를 새롭게 넣었고 디퓨저, 인기 캐릭터를 접목한 무드등과 같은 생활용품, 보다 간편하고 유용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실용적 구성의 여행용품 비중을 높여 생활문화공간으로서의 특징을 부각했다.

㈜락앤락 한국 리테일운영팀 황정헌 팀장은 “플레이스엘엘 서초점은 기존에 서울 지역 최장수 직영점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주 유동인구인 직장인에 맞춰 소비자들이 보다 유용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밀폐용기와 주방용품 위주였던 데에서,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매장으로 탈바꿈시키며 브랜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