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동의추, 용인시·의회에 동백동 사업추진 촉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12-20 14:35 KRD7
#용인동백의료클러스터추진위 #시민염원 #서명부전달 #용인시 #용인시의회

1만여 명 시민 염원 서명부 용인시장· 시의장에 전달...“ 적극적인 책임행정 임해달라” 요구

NSP통신-용인동백의료클러스터추진위 관계자들이 용인시청에서 백군기 용인시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 (용인동백의료클러스터추진위원회)
용인동백의료클러스터추진위 관계자들이 용인시청에서 백군기 용인시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 (용인동백의료클러스터추진위원회)

(서울=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동백의료클러스터추진위원회(위원장 김범수)는 최근 용인시청과 용인시의회에서 용인 동백 지역 내 첨단의료클러스터 건설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는 1만여 명의 용인시민 서명부를 전달 했다.

이 행사에서 용인동백의료클러스터추진위(동의추)의 김범수 위원장과 백행기 부위원장(동백아파트연합회장), 최서원 부위원장(동백희망연대 대표), 유현숙 사무국장 등 동의추 관계자들은 백군기 용인시장과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에게 1만 2600여 명의 염원이 담긴 서명부를 전달하면서 시 집행부와 의회가 의지를 갖고 적극적인 책임 행정에 임해주기를 요구했다.

이에 백군기 용인시장은 “동백의료클러스터 추진의 당위성을 잘 알고 있는 바 내년 개원 예정인 용인 동백세브란스 병원과 同 사업을 패키지로 연계해 내년 초에 사업 추진이 확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또 이건한 용인시의장은 “동백동 주민의 애로점을 잘 알고 있다”며 “향후 시 집행부와 지혜를 모아 본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동의추 관계자들은 동백의료클러스터 사업 추진을 둘러싼 많은 오해와 억측이 난무하는 만큼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주민설명회 개최를 요구했으며 백군기 시장은 실무적 검토를 거쳐 시 차원에서 설명회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