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 부속 고용·노동 전문 연수기관인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조병기)이 오는 18일 전국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업무 담당자, 민간 위탁기관 직업상담사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취업성공패키지사업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의욕·능력증진→집중 취업알선’ 등 통합적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해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제도다.
이번 컨퍼런스 1부에서는 ▲직업상담 우수사례 시상 ▲2019 취업성공패키지 성과 및 향후과제 강연(이영민 숙명여대 교수)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밀착상담, 고용-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한 취업장애요인 해소 사례 ▲참여자 적성 진단을 통한 유관사업 연계 직업능력향상 사례 ▲참여자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취업알선 사례 등이 발표 된다.
올해는 특히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의 적극적인 홍보 및 직업상담사들의 사기 진작 등을 위해 우수사례 시상을 25개로 대폭 늘려 시상할 예정이며 컨퍼런스에서는 총 6개의 우수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시상된 사례는 우수사례집으로 제작, 전국 고용센터 및 유관기관에 배부하고 고용노동부·고용노동연수원 홈페이지에도 탑재된이다.
조병기 원장은 “취업성공패키지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 및 취업지원업무에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고품질의 고용서비스 제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