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기상도
JW중외제약·에이비엘바이오, 美 특허·FDA 승인으로 신약 개발 탄력…삼성바이오로직스, 매출 4.5조 돌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 신규 스테이지와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테이지를 기존 200에서 250으로 확장한 것은 물론 그림 평가 시 더욱 확실하게 평가하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그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잘 그렸어요’, ‘웃겨요’를 추가했다.
퀴즈 등록 방식도 기존 지역 퀴즈와 비행기 퀴즈 시스템 등록 중 선택에서 그림 퀴즈 등록으로 일원화해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자의 그림을 게임에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실시간 퀴즈 시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해 방으로 초대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카카오 메세지를 통해 1:1 그림퀴즈에 접속한 경우 초대한 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였다.
한편 쿵야 캐치마인드는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으로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