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오니스, USB형 휴대용 공기청정기 특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7-04-09 09:00 KRD1
#이오니스 #휴대용공기청정기
NSP통신

(DIP통신) = USB형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한 이오니스가 이 제품과 관련해 특허를 취득해 주목받고 있다.

통신기기 및 생활가전 제품 개발업체인 이오니스(대표 장석운)는 지난 2월 출시한 신개념 휴대용 공기청정기가 특허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이오니스가 선보인 이색 공기청정기 제품은 USB형, 휴대형과 플러그용, 차량용 3종.

G03-9894841702

특히 USB형은 컴퓨터나 카 내비게이션의 USB 포트에 꽂아 사용하면 바로 음이온이 발생, PC 등 주변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휴대형 공기청정기 경우, 별도 휴대폰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통해 휴대폰과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이오니스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 기술은 악세서리 용도로 휴대가 가능하고 USB 포트가 구비된 컴퓨터 및 주변 기기나 휴대용 전자기기 등에 간편하게 꽂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음이온이나 양이온의 발생을 통해 쾌적한 주변 환경의 조성은 물론 각종 유해 물질들로 인해 오염된 실내외 공기의 정화 살균 및 유해 전자파의 제거가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충전도 동시에 가능하다.

이번 특허 획득을 계기로 이오니스는 후속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할 계획이다.

이오니스는 휴대폰의 전자파를 중화시키는 새로운 모델을 개발 중이다. 이 제품은 휴대폰과 연결, 휴대폰의 전력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

또한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없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오는 5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30g 이하여서 목걸이나 열쇠고리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USB형 공기청정기 사용자들은 약간의 추가 비용을 통해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