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하반기 해양수산 정책협의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1-27 09:46 KRD7
#군산시 #군산지방해양수산청 #군장항 #노후여객선 #차도선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26일 윤동욱 부시장, 박정인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항 및 해양수산분야 발전을 위한 '2019 하반기 해양수산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군장항 항로준설 2단계 사업 △군산~어청도 항로 노후여객선 대체건조 △말도항로 기항지 차도선 선착장 확보 △원활한 항만운영을 위한 토지이용규제 변경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군산시는 ‘군장항 항로준설 2단계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어청도 1일 생활권 확보를 위한 고속선박 대체건조’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G03-9894841702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차도선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한 명도, 방축도 경사식 선착장의 조속 확보’와 ‘원활한 항만 운영을 위한 구 철도노선과 완충녹지에 대한 토지이용규제 변경’ 등을 논의했다.

해양수산 정책협의회는 군산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군산지역의 해양수산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소통 강화, 현안사항에 대한 공동 대처를 위해 군산시와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이 올해부터 상・하반기 번갈아가며 개최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정책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지역 현안사항 등을 협의해 왔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운영으로 양 기관간 협업 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