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UV, 박진영-이효리 등 미친 스타인맥 과시 “놀라워”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11-24 22:04 KRD7 R0
#UV #박진영 #이효리 #정재형 #트랄랄라
NSP통신-▲UV 앨범 재킷.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으로 트랄랄라, WHO AM I, 이태원프리덤, 문나이트90 (KOEN)
fullscreen
▲UV 앨범 재킷.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으로 트랄랄라, WHO AM I, 이태원프리덤, 문나이트90 (KOEN)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힙합듀오 UV(유세윤, 뮤지)의 신곡 ‘트랄랄라’의 극찬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그동안 발표한 음악에 도움을 준 스타들과의 인맥에 관심이 쏠린다.

UV의 음반과 뮤직비디오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참여했던 스타들은 누구인지 들여다 봤다.

◇ UV ‘트랄랄라’ 뮤비, 이효리-손호영 등
지난 15일 공개된 UV의 신곡 ‘트랄랄라’ 뮤비에는 UV의 두 남자가 한 여자를 동시에 사랑하는 비극적 상황이 담겼다. 이 장면에서 여 주인공으로 이효리가 모습을 나타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영상에는 이효리를 포함해 손호영 장동민 유상무 곽현아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UV의 인맥을 엿보게한다.

G03-9894841702

◇ UV, 이현도와 음악적 결합
UV가 90년대 전설의 힙합듀오 듀스의 전 멤버인 이현도와 손을 잡았다. UV는 지난 10월 13일 첫 방송된 Mnet 음악 다큐멘터리 드라마 ‘픽션 K팝 문나이트90’ 타이틀송을 직접 작사, 작곡했다. 이 곡 작사에는 랩피처링을 맡은 이현도가 참여했다. UV만의 센스가 돋보이는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 ‘문나이 90’은 80~90년대 유행하던 힙합 사운드로 UV 특유의 올드 스쿨적 느낌을 담고있다. 듀스 전 곡을 프로듀싱한 이현도의 참여는 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줬다.

◇ UV, 정재형-유희열과 합동 프로젝트
지난 9월 UV는 LG패션 ‘해지스’의 프로젝트 음원 ‘Who Am I’를 전격 공개했다. 비틀즈풍의 감성 발라드 곡 ‘Who am I’를 UV의 뮤지가 작사·작곡했으며, 정재형과 유희열이 이 곡에 공동 참여했다. ‘Who am I’ 뮤비에도 이들 네 사람이 합류해 지난 8월 영국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 UV, 박진영 피처링 도움 받아
지난 3월 공개돼 불꽃 화제를 모았던 UV의 싱글 ‘이태원 프리덤’에 박진영이 지원사격을 아끼지 않았다. 박진영은 이 곡의 피처링 참여부터 뮤비 출연까지 UV의 제 3멤버라 해도 믿어질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해 도움을 줬다. 뮤비에는 ‘미수다’의 비앙카가 출연해 UV를 응원했다.

UV와 함께했던 이효리 박진영 유희열 정재형 등 스타들에 이어 또 다시 발매할 새 앨범에는 어떤 스타가 참여할지 이들의 ‘미친 인맥도’의 종착점을 궁금케 한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