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커피베이는 지난 11일 첫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2 -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을 제작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즌 드라마인 ‘보좌관’은 금빛 배지를 거머쥔 국회의원 장태준의 위험한 질주, 그 치열한 여의도 생존기를 다룬 작품이다. 이번 ‘보좌관2’는 지난 시즌 성진시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끝을 맺은 ‘장태준’(이정재 분)이 국회의원이 되어 돌아온 이후의 이야기가 다뤄진다.
커피베이는 앞서 ‘보좌관1’ 6화에서 장태준과 강선영(신민아 분)의 데이트 장면에 여름 신 메뉴 피치 플럼 빙수를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시즌 매출을 견인한 바 있다.
이번 ‘보좌관2’에서도 드라마 속 이야기에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매장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인기 메뉴를 노출시켜 매출상승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는 “지난 시즌 인기리에 방영된 보좌관1 종영 후 커피베이 매장과 메뉴에 대한 문의가 증가해 마케팅 효과를 실감했다”며 “이번 보좌관2를 통해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올초 tvN ‘남자친구’부터 JTBC ‘바람이 분다’와 ‘보좌관’, tvN ‘호텔 델루나’, TV조선 ‘레버리지:사기조작단’에 이어 ‘보좌관2’까지 적극적인 드라마 제작지원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