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비산동, 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19-11-05 15:58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새마을작은도서관 #현판식

43번째 주민들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독서문화공간 조성

NSP통신-구미시에서는 5일 비산동에 위치한 강변코오롱하늘채아파트에서 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구미시)
구미시에서는 5일 비산동에 위치한 강변코오롱하늘채아파트에서 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에서는 5일 비산동에 위치한 강변코오롱하늘채아파트에서 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칠 문화체육관광국장, 김상조 도의원, 장세구 시의원, 홍난이 시의원, 방혜영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회장 및 새마을문고 관계자를 비롯한 주민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추진경과보고와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강변코오롱하늘채아파트는 822세대, 2100여명이 입주한 아파트로 특히 젊은 입주민이 많아 아이들이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독서문화공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 이미경 SKY새마을작은도서관 신임회장과 유영근 입주자대표회의회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구미시새마을문고와 연계하여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을 추진했다.

G03-9894841702

구미시의 43번째 새마을작은도서관으로 개관한 SKY새마을작은도서관은 52㎡ 규모의 공간에 어린이 도서와 일반도서 1500여 권을 비치해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2시~4시이며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성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구미가 전국 최고의 도서관 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새마을문고 회원 여러분들의 봉사와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며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정착에 애써 준 회원들을 격려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으로 구미시에는 총 43개소의 새마을작은도서관이 조성됐으며, 도서대출 외에도 다양한 문화취미교실운영, 독서활성화사업을 통해 지역밀착형 문화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