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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서머너즈 워 e스포츠로 한류 개척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01 11:39 KRD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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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C 2019 월드결선 현장 현지 관객 설문 결과…한국 하면 65% 이상 가장 먼저 게임 떠올라

NSP통신- (컴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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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를 통해 세계 속에 신 한류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19(SWC 2019) 월드결선 현장에서 유럽 현지 1500여명 관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콘텐츠로 ‘게임’(65%)이 선택됐다고 밝혔다.

특히 참가자 대부분은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를 개발한 국가로 한국(97%)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절반 이상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서머너즈 워를 비롯한 ‘게임’이라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한국을 떠올리고 호감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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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다음으로는 세계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K-POP(19%)이 올라 문화 콘텐츠 강국으로서 한국의 강점을 드러냈다.

특정 지역을 넘어 세계 전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폭넓은 유저풀도 글로벌 e스포츠로서 관객들에게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SWC 2019는 ‘서머너즈 워’가 서비스되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선수를 모집했으며, 월드결선은 전 지역을 커버할 수 있도록 총 15개 언어 해설로 글로벌 생중계됐다.

e스포츠 종목으로서 서머너즈 워의 최대 장점으로 가장 많은 참가자들이 ▲전 세계가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대회(36%)인 점을 들었으며, 이어 ▲오프라인 경기 직접 관람(27%)과 ▲다양한 언어 생중계(18%), ▲일반선수 참가에 따른 다양성(18%) 등을 순위에 올렸다.

서머너즈 워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 또한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핵심인 룬 활용 등과 같은 전략적 게임 플레이(37%)가 가장 높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SWC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도 폭발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참여자의 94%는 내년에도 선수 또는 관객으로 서머너즈 워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사를 내비쳤다.

한편 SWC 2019 월드결선은 지난 26일 역대 월드결선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마무리 됐다. 온라인 중계 당시 누적조회수 125만 건을 돌파하고, 이후 만 하루 동안 200만 조회수를 육박하는 등 한국을 넘어 글로벌 전역에서 관심을 받았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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