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송군, 지역 내 저소득층 대상 미세먼지 마스크 6만개 보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0-04 15:10 KRD7
#청송군 #윤경희청송군수 #미세먼지방지마스크 #건강취약계층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건강취약계층 2천여 가구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6만개 보급 계획

NSP통신-청송군이 건강취약계층의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에 나섰다. (청송군)
청송군이 건강취약계층의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에 나섰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건강취약계층의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에 나섰다.

군은 가을과 겨울철 미세먼지 증가에 대비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건강취약계층 2천여 가구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6만개를 오는 25일까지 보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보급하는 보건용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94로, 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걸러낼 수 있어 미세먼지 피해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G03-9894841702

윤경희 군수는 “마스크 구입 비용부담이 큰 저소득계층에 마스크를 보급하면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환절기 건강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외에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대책으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노후 경유차 및 건설기계 매연 저감사업 등을 추진하며, ‘산소카페 청송군’ 이라는 도시브랜드에 걸맞은 맑고 깨끗한 대기환경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