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현중, 캐릭터 ‘우주신’ 대박…4개월 새 15만 세트 판매 ‘불티’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11-03 16:58 KRD7 R0
#김현중
NSP통신- (키이스트)
fullscreen
(키이스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김현중의 공식 캐릭터 ‘우주신(U:ZOOSIN)’이 대박 캐릭터 상품으로 떠올랐다.

3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현재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폴 등 아시아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우주신’ 캐릭터 상품은 국내외에서 지난 4개월 동안 15만 세트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10억 원 상당의 매출고를 올렸다.

이는 현재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스타들의 캐릭터 상품들 가운데 단연 독보적인 판매 수치이다.

G03-9894841702

‘우주신’은 김현중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소속사인 키이스트에서 제작한 김현중 공식 캐릭터 상품으로 지난 6월 김현중의 첫 번째 쇼케이스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이후 제작물량 전량이 국내 및 해외에서 완판돼 지난 달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 당시 9가지 품목의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였으나 이 역시 빠른 속도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키이스트는 김현중 캐릭터의 성공 론칭에 따라 앞으로 자체 제작 캐릭터 상품 이외에도 국내외 라이센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다양한 제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구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우주신’을 비롯해 향후 새롭게 개발될 키이스트 캐릭터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킬 주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게 키이스트 측의 예측이다.

한편 김현중은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럭키가이’의 국내 활동을 마무리한 뒤 오는 9일 오사카를 시작으로 삿포로 센다이 히로시마 요코하마 나고야 도쿄 후쿠오카 등 8개 도시를 순회하는 대규모 일본 전국 투어에 나선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