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 개최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9-10 17:08 KRD7
#경기도의회 #학교실내체육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미세먼지

도, 교육청, 도의회 및 시·군 등 기관 합심해 이룬 협치의 산물

NSP통신-경기도의회 앞에서 열린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송한준 경기도의장 등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앞에서 열린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송한준 경기도의장 등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가 경기도의회 앞에서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대회는 도민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한 5개 기관의 협치로 합의에 이른 것을 기념하고 도민들에게 그간의 경과를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의정부시장), 박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성남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G03-9894841702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으로 지난 민선 6기 집행부의 부동의로 어려움에 처했으나 민선 7기를 출범시키면서 탄력을 받아 2018년도에는 136개 학교 사업비 총 3400억원 규모의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이 추진됐다.

이후 2019년에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긴밀하게 소통한 결과 지난달 26일 제3차 정책협의회를 통해 실내체육관 미보유 학교 중 150개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정책협의회 공동의장인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보고대회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합의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심각한 미세먼지와 외부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생활체육 활성화 및 교육평등권 확립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민의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합의는 여러 기관이 모두 합심해 이룬 협치의 산물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치사업을 기점으로 향후 도민행복을 위한 모든 사업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더욱 열심히 발로 뛰어 도민의 뜻을 따르겠다”고 약속했다.

심규순 더불어민주당 기획수석부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참여기관장의 인사말,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