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천시, 추석연휴 시민안전·불편해소 추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9-04 16:19 KRD7
#영천시 #추석연휴 시민안전 #불편해소 추진

안전한 명절 나기, 종합상황실 운영

NSP통신-영천시청사. (영천시)
영천시청사. (영천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영천시는 추석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 관련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명절연휴를 앞두고 재난·재해 안전대책,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소통 대책, 추석 물가 중점관리, 쾌적한 환경조성, 비상진료체계 구축 등 10대 중점추진 분야를 설정했다.

이를 통해 추석연휴 기간 동안 영천시 국장급이 총괄해 총 320여명의 공무원이 민생분야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G03-9894841702

시는 연휴기간에 비상근무체제를 확립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재난예방활동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대책과 재난재해에 대비한다.

특히 교통상황실을 운영해 교통관련 불편을 접수하고 교통질서 계도와 법규위반 차량 등 실시간 교통 상황을 관리한다.

또한 성묘객이 집중되는 국립영천호국원 중심으로 교통소통대책을 수립·추진한다. 영천시CCTV통합관제센터는 각종 생활불편, 범죄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신속히 대처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는 물가안정을 위해 추석 성수품 중점관리대상 32개 품목 수급상황 집중 관리, 위생업소에 대한 지도점검, 상수도·쓰레기 등 생활민원 처리제 확립, 병의원과 약국 등 비상진료와 당번 약국을 지정해 주민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더불어 연휴기간동안 제17회 영천한약축제, 영천-대구-경산 광역무료환승 본격시행, 금호·대창하이패스IC 신설 국토부 최종승인, 영천시 분만산부인과 착공 등 시정홍보를 강화하고 9월 한 달간 영천사랑상품권 10%할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역 기관·단체의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해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서는 등 소비문화 확산에 동참을 유도하고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시설, 장애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경제상황이 좋지 않으나 추석연휴 기간 동안 귀성객과 시민, 관광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건·사고 예방과 생활민원의 신속한 대처 등 종합상황실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