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녀시대 꿈 포기 ‘장하진’, 수능응원가 불러 화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10-27 17:00 KRD7
#장하진 #차길영 #수능
NSP통신- (필보이)
(필보이)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의 꿈을 접고 과학도의 길을 걷기 위해 카이스트(KAIST)에 입학해 화제가 됐던 장하진이 ‘수능 응원가’를 불러 또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SM 엔터테인먼트에서 소녀시대 멤버들과 함께 3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던 장하진은 2012학년도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공부의 신’ 차길영과 함께 혼성 듀엣으로 가수 김한철의 ‘슈퍼스타(Super Star)’를 개사해 “괜찮아, 잘 될거야!”라는 수능 응원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공개했다.

이 뮤비에서 장하진은 공부를 하기 위해 성공과도 같은 SM 연습생 생활을 포기하고 카이스트에 입학하게 된 사연과 공부비법 등을 인터뷰를 통해 밝히는 한편 소녀시대 못지 않은 숨겨진 노래와 댄스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주목을 끌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뮤비에 수험생들을 둔 학부모 및 가족, 친구, 군인, 외국인, 삐에로, 어린이 등을 참여시켜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 이채로움을 준다.

장하진은 “수능이 코앞으로 점점 다가오는 시점에서 이제 총정리를 해야 할 시간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긴장을 덜하기 위해서라도 평소 때 공부하던 페이스 그대로 계속 공부 했으면 좋겠다”며 “많이 힘들텐데 조금만 참으면 기적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수능 응원을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0일 치러진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