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시민감사관 운영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8-26 17:26 KRD7
#경기도 #시민감사관 #운영협의회 #자유토론 #김종구

제1회 시민감사관 운영협의회 열려…시민감사관 활동 구상 소개

NSP통신-경기도 시민감사관 운영 발전방안 토론회 진행 모습. (경기도)
경기도 시민감사관 운영 발전방안 토론회 진행 모습.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 시민감사관 운영 및 발전방안 토론회’가 26일 도 여성비전센터에서 도 시민감사관 및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토론회에 앞서 먼저 시민감사관 운영협의회 구성 이후 첫 회의가 진행됐다.

협의회에서는 시민감사관 구성원, 운영계획, 활동상황 등을 도청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이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적극 홍보하겠다는 구상이 소개됐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하반기 공공기관 종합감사에 분야별 전문가 등을 참여시키는 방안 등도 제시됐다.

NSP통신-경기도 시민감사관 운영 발전방안 토론회 참석 시민감사관 기념촬영 모습. (경기도)
경기도 시민감사관 운영 발전방안 토론회 참석 시민감사관 기념촬영 모습. (경기도)

이어진 자유토론에서는 도민들이 생활속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 불법행위 실태 등 테마 감사 주제를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김종구 경기도 감사총괄담당관은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체감한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전문성과 실무경력을 갖춘 시민감사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7월 대학․연구기관 교수, 노무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등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분야별 전문가 68명을 시민감사관으로 위촉했다.

이들은 다음달 ‘전철역 등 보행환경 안전관리실태 특정감사’를 시작으로 향후 2년간 도가 추진하는 조사 및 감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