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대, 청년 TLO 연구원 대상 특화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7-23 10:40 KRD7
#군산대 #TLO #용위기종합지원센터 #NCS #취업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2~26일 5일간 군산대 산학협력관 내 청춘당에서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청년 TLO 연구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차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 대학기술이전조직) 육성사업은 기업 혁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대학보유기술 민간이전 및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대학이 이공계 미취업 학사 및 석박사 졸업생 등을 청년 TLO 연구원으로 직접 채용해 기업의 혁신 역량 제고를 담당할 청년 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핵심 목표이다.

G03-9894841702

이번 2차 특화프로그램은 NCS 전문 강사진이 초청돼 NCS 영역별 직업 기초능력 이론 교육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 하는 것이 목적이다.

세부프로그램으로는 △시간 및 예산관리 등 자원관리 능력 △연산·통계·도표분석·사고력·문제처리능력 등 수리 및 문제해결 능력 △문서이해·문서작성·경청·의사표현 등 의사소통 능력에 대한 특화 교육으로 구성됐다.

김영철 군산대 산합협력단장은 “군산대는 청년 TLO 연구원 대상 맞춤형 특화프로그램 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면서 지역발전과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면서 “군산대 산학협력단 청년 TLO 육성사업 특화 프로그램 모델이 타대학으로도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