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대 기술지주, 제 4호 자회사 설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7-17 10:58 KRD7
#군산대 #기술지주 #자회사 #신재생에너지 #지티엠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학교 기술지주(대표이사 김영철)는 16일 군산대 산학협력관 소회의실에서 지티엠 주식회사(대표이사 김경석)와 지분인수 방식을 통해 자회사 편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티엠은 올해 3월 창업한 신재생에너지 및 해양·항만 안전 분야 전문 기업으로, 위치기반 관제·모니터링 및 해상용 데이터통신기술을 보유해 해상풍력 모니터링 솔루션과 항해용 네비게이션, 통신시스템을 제조 및 서비스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선박용 블랙박스, AToN AIS 등의 항로표지시스템, 기상용 데이터 로거, 풍력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있다.

G03-9894841702

김영철 기술지주 대표이사는 “신규 자회사가 군산대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우수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빠른 시일 안에 코스닥 상장기업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군산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역량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석 지티엠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신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국내 최고의 해양 IT 컨버전스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대는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대학기술지주회사 설립 인가를 받아 도내 최초로 단독 산학연협력 기술지주회사를 설립했다.

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의 연구 및 지식재산권, 기술 사업화 등 연구개발 선순환 구조를 최적화하기 위해 대학 산학협력단이 출자해 수익창출, 연구개발, 성과제고 등의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군산대에는 현재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디지털포렌식 장비 제작 및 개발업체인 포메이트 주식회사 △융합교육을 위한 통합보드 개발 및 교육 콘텐츠 개발 회사인 유한회사 케이에듀 △친환경 태양전지 모듈 및 고효율 태양광 발전사업 기업인 주식회사 한양솔라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및 해양·항만 안전 분야 전문 기업인 지티엠주식회사 등 4개의 자회사가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