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인천 계양구 청소년 독서지원을 위한 ‘캠코브러리 20호점’ 개관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7-02 16:11 KRD7
#캠코 #CSR #지역아동센터 #캠코브러리 #도서관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7월 2일(화) 오후 3시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동 소재 ‘신나는 교실 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20호점’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문창용 캠코 사장과 유동수 국회의원, 이경호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회장, 서덕원 신나는 교실 대표와 마을 학부모 대표,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하여 캠코브러리 20호점 개관을 축하했다.

캠코브러리(KamcoBrary)는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캠코가 지난 2015년부터 지역아동 및 청소년들의 학습 지원과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작은 도서관을 마련해 주는 캠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G03-9894841702

캠코는 지금까지 부산,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총 19곳에 캠코브러리를 설치했으며, 이번에 개관할 「캠코브러리 20호점」은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와의 협업을 통해 인천지역에서 두번째로 개관하게 됐다.

‘캠코브러리 개관 사업’은 단순히 도서관 설치에 그치지 않고 아동ㆍ청소년의 체계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 후 5년간 도서 기증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과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문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아동ㆍ청소년들이 독서를 통해 삶의 지식을 얻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아동ㆍ청소년 지원 사업을 확대해 왔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아동ㆍ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금융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