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무주군, 오산~당산 간 산책로에 포토존 조성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7-01 18:57 KRD7
#무주군 #산책로 #포토존 #트릭아트 #반딧불이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이 무주읍 오산~당산 간 산책로에 포토존(트릭아트) 조성을 완료했다.

반딧불이 등을 표현한 기존 조형물들과도 잘 어우러져 ‘걷고 싶은 명품 산책로’ 정착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포토존은 바닥(평면)에 입체감이 드러나도록 그림을 그려 완성한 것으로 장소에 따라 기본 5m*2m 규모로 건강생활실천과 무주의 자연, 그리고 문화관광을 주 내용으로 담았다.

G03-9894841702

산책로(총 2km) 곳곳에는 담배와 아령 등을 표현한 금연·건강다짐과 래프팅, 계곡 등을 표현한 10점의 그림들이 그려졌다.

이 밖에도 만보걷기를 비롯한 생활체육공원 걷기표지판 설치, 걷기요령 교육 및 주요산책로 걷기, 이동건강체험장 운영, 건강리더와 함께 하는 생활터 걷기 사업을 추진하며 ‘건강생활실천 및 건강환경 조성 지원조례’를 제정해 주민역량강화와 주민주도의 건강증진활동을 증진해 나갈 방침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혜자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장은 “건강행태 조사 결과 만성질환자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운동실천 행태는 낮게 나타나고 있다”며 “우리 군에서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에 좋은 걷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분위기를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산책로 포토존을 구상했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