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마비노기, 15주년 유저행사 ‘판타지 파티’ 성황…업데이트 계획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6-24 15:52 KRD7
#넥슨 #마비노기 #판타지파티 #업데이트

15주년 맞아 여름 시즌 G24, 정령 무기 개편 등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NSP통신-박웅석 디렉터. (넥슨)
박웅석 디렉터.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15주년 유저 초청 행사 판타지 파티를 종료했다.

지난 22일 성수 에스 팩토리에서 진행된 판타지 파티는 게임 내 대표 마을 던바튼 광장을 행사장에 그대로 구현한 가운데, 15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체험 및 유저 소통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메인 무대에서는 마비노기의 박웅석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유저들의 궁금한 점을 해소시켜 주는 소통 프로그램과 실제 쿠키를 만드는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밀도를 높였다.

G03-9894841702

뿐만 아니라 2019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며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올 여름 마비노기에서는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정령 무기 개편을 비롯해 ▲챕터7 아포칼립스의 메인스트림 G24을 전격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G24는 챕터7의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단계 중 위기에 해당하는 단계로 흥미진진함을 더하고, 새로운 지역 토리 협곡을 오픈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 정령 무기 전용 특성 3종을 추가하고, 유저들이 추억할 수 있는 울라 던전의 베테랑 난이도 등 신규 콘텐츠를 순차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NSP통신-개인상점 전경. (넥슨)
개인상점 전경. (넥슨)

이날 행사장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마비노기 굿즈를 판매하는 대규모의 개인상점도 열렸다. 약 200여 명의 유저 아티스트가 참여한 가운데, 마비노기 액세서리, 노트, 스티커, 족자봉, 열쇠고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외 15년 간의 마비노기 일러스트가 전시된 ‘아이라의 15주년 전시회’를 통해 추억을 향유하고, 유저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무대에 오르는 밀레시안 합주회, 패션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게임 내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캠프파이어, 트레저헌터의 보물탐험, 에아렌의 체인을 돌려라, 이웨카와 라데카에도 열띤 참여가 이뤄졌다.

마비노기의 박웅석 디렉터는 “마비노기가 15년이라는 오랜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유저분들 덕분이다”며 “15년 동안 진심 어린 애정을 보내주신 유저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