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진로체험처 8개소와 진로체험 지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6-19 12:12 KRD7
#평택시 #정장선 #진로체험 #진로교육지원 #진로활동프로그램

산업현장과 교육 연계 통한 진로·직업체험 확대

NSP통신-18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이 진로체험처 관계자들과 산업현장과 교육 연계를 위한 진로체험 지원 업무협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김윤성 한국야쿠르트 공장장, 신주호 만도 부장, 이종규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장, 김만수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전무이사, 김장기 한국빅텍 사장, 정장선 평택시장, 이석범 평택상공회의소 본부장, 송기빈 금강이엠씨 이사, 유승환 덕일산업 상무, 마정렬 LG전자 부장. (평택시)
18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이 진로체험처 관계자들과 산업현장과 교육 연계를 위한 진로체험 지원 업무협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김윤성 한국야쿠르트 공장장, 신주호 만도 부장, 이종규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장, 김만수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전무이사, 김장기 한국빅텍 사장, 정장선 평택시장, 이석범 평택상공회의소 본부장, 송기빈 금강이엠씨 이사, 유승환 덕일산업 상무, 마정렬 LG전자 부장.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8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산업현장과 교육 연계를 통한 진로교육 발전을 위해 관내 진로체험처 8개소와 진로체험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관내 기업체,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온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원기관과 체험처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각종 진로정보를 공유하는 등 진로교육지원을 위한 공동협력사항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전무이사 김만수), 금강이엠씨(대표 오경옥), 덕일산업(대표 유기덕), 만도(부사장 최병락), 한국빅텍(사장 김장기), 한국야쿠르트(대표 김병진), LG전자(대표 정도현)이며 각 기관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택상공회의소 관계자는 “평택시 관내에 기업체 수는 많지만 체험처는 없었다”며 “이 협약식을 시작으로 기업체도 책임을 가지고 마을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평택시의 미래를 빛낼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교육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 관내 다양한 기업체에 청소년들이 찾아가 실무를 가까이에서 경험함으로써 진로교육의 배움 장소가 학교에서 벗어나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협약식으로, 진로·직업체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